플레디스 신사옥 위치가 궁금하신가요? 플레디스는 여러 건물을 거쳐 현재는 주로 삼성동 플레디스 사옥과 카라 한승연의 건물, 그리고 논현동의 지하 연습실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 플레디스 사옥의 변천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1. 2015년 3월 이전 사용 건물

플레디스 예전 사옥
플레디스 예전 사옥 리모델링 후
삼성동 플레디스 사옥으로 이전하기 전에 사용하던 건물로, 가정집을 개조한 것입니다. 손담비, 애프터스쿨 등이 크게 인기를 끌면서 소속사가 돈을 벌기 시작했고, 2015년 3월경에 삼성동 플레디스 사옥으로 이전했습니다.

2. 삼성동 플레디스 사옥

삼성동 건물
삼성동 사옥 리모델링

이 건물은 플레디스가 2015년 3월부터 사용한 건물이며 현재도 플레디스 사업장 주소는 이곳으로 되어 있습니다. 신축 전에는 일반 상가 건물이었는데, 리모델링 후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으며, 팬들은 ‘빵집’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현재는 녹음실 위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봉은사로 67길 5(강남구 삼성동 44-20)

3. 청담동 사옥

신사옥
플레디스가 2017년 말부터 사용하고 있는 건물로, 걸그룹 카라 출신 한승연 양의 건물을 임대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은 리모델링 후 현재의 모습으로 재탄생했는데, 한국리모델링 건축대전 준공부문 대상인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건물 내에 다락방과 옥상을 포함해 숙소, 연습실, 보컬 연습실, 카페 등이 한 공간에 모두 집약된 건물이며, 더팩트에 의하면, 현 시가는 70억, 한 달 임대료는 약 1600만 원으로 추정됩니다.

현재, 맨 위의 두 층은 ‘아이돌학교’를 통해 데뷔한 걸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숙소로 사용하고 있으며, 건물 내에 대표실과 사무실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뉴이스트, 세븐틴, 프리스틴, 프로미스나인, 아이즈원, 기린즈(가은/윤진) 등 플레디스 소속 아티스트들의 브이앱 중, 앉아서 하는 촬영은 모두 이곳에서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2018년 4월부터 플레디스 소속 가수 팬레터 (+ 오프 더 레코드 소속 프로미스나인)는 이곳으로 보내야 한다고 합니다.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주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학동로67길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