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니가 아토피 증상 완화에 도움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아토피는 주로 유아기에 많이 발병하는데요. 생후 3개월 때 가장 많이 발생하며, 자라면서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성인이 되어 아토피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는 주로 면역력, 스트레스, 주변 환경, 그리고 생활 습관등의 복합적인 문제로 발생합니다. 아쉽게도, 아토피의 발병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진 바가 없어, 치료법이나 개선법이 다양하며 여러가지 민간요법 또한 존재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아토피 개선 방법 중 노니를 사용해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글에서 피부 개선을 위한 노니 활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아토피 피부염은 무엇인가요?

노니 피부 개선 효과

아토피 피부염?

위에서 말했듯이, 아토피는 발병 원인이 정확히 밝혀진 질환이 아니며 다양한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합니다. 따라서, 아토피 개선을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의 생활 습관을 살펴보아야 하며, 주변 환경이나 식습관,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점검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아토피는 화장품이나 주로 사용하는 비누, 세제 등 피부에 직접 닿는 생활용품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라 하시는 분도 많고, 면역체계의 문제로 보시는 분도 많습니다. 또한, 과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이나 영양 결핍의 문제라고 생각하는 분도 많습니다. 하지만, 아토피 발병 원인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매우 복합적이므로 주변 환경이나 생활 습관을 먼저 살피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무척 중요합니다.

노니와 아토피 피부염

최근 들어 국내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과일 중, 노니가 있는데요. 노니는 과일치고는 냄새가 너무 심해서 호주에서는 치즈 과일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이는 노니에서 치즈 썩은 냄새와 같은 심한 악취가 난다고 해서 붙은 이름인데요. 이렇게 심한 악취에도 불구하고 건강보조식품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노니에 각종 항산화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노니 비누도 최근 들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노니의 항산화 성분들이 피부 장벽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은 피부 건조함을 많이 느끼셔서 보습이 특히 중요한데, 노니가 건조함을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노니로 피부 장벽 강화하기

건강식품 노니
‘Noni: The Complete Guide for Consumers and Growers’의 저자인 스콧 넬슨 박사와 크레이그 엘레비치는 노니에 대한 연구를 거쳐, 노니의 효능에 대한 책을 출판했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노니 주스를 피부 염증 부위에 발랐을 때, 피부염과 두피염 개선에 도움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은 심한 건조증을 느끼곤 하는데요. 노니주스를 염증 부위에 바르면 진정 효과를 보이며 여러 가지 항산화 성분과 미네랄, 비타민 등이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며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노니 비누를 꾸준히 사용하면 어느 정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노니로 아토피 개선하기

노니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크림이나 스킨에 섞어서 발라도 되고 즙을 내어 피부에 직접 발라도 좋습니다. 또한, 비누로 만들어 사용하면 매일 꾸준히 사용할 수 있어서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될 듯합니다.

  1. 염증 부위에 노니주스를 바르고 10분에서 15분 정도 기다립니다.
  2. 찬 물에 깨끗이 헹궈냅니다.

주의 사항

아토피로 고생하고 있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하지도 않고 인터넷의 여러 검증되지 않은 민간요법을 시도할 경우, 피부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전문의와 상담을 할 것을 권하며, 충분히 자고 식습관을 개선하며 많은 수분을 섭취하는 등 본인의 잘못된 생활 습관을 점검하고 고쳐나가는 등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면 분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