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공연이나 뮤지컬, 연극 등의 경우 티켓팅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해둬도 클릭 속도가 느려 뒷 순서로 밀리거나, 결제창까지 가지 못하고 티켓팅에 실패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유명 아이돌의 콘서트인 경우에는 약 3~4분 만에 매진 되어 간절히 취소표가 나오길 바라는 상황도 흔히 접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티켓팅 성공 팁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의 다섯가지 팁을 참고하여 사전에 충분히 연습하시고 꼭 성공하세요!

1. 티켓 오픈 날짜 및 시간, 공연장 좌석 배치도 등을 사전에 꼼꼼히 확인 합니다.

공연장의 좌석은 보통 여러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스탠딩석/좌석 선택부터, 무대 중앙, 돌출 무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중앙 구역이 가장 먼저 빠지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선택할 구역까지 몇 군데 정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구역을 정할 때 (아이돌 그룹의 경우 멤버들이 서는 위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최애 멤버가 가장 많이 오는 쪽 구역을 확인해 두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2. 인터넷 브라우저는 되도록 구글 크롬을 사용합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티켓팅 사이트가 구글 크롬을 지원하므로, 크롬을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라면 무조건 크롬을 사용하시는 게 좋은 방법입니다. 통계에 의하면, 구글 크롬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비롯한 타 브라우저보다 속도 면에서 우위에 있으므로 강력히 추천합니다. 티켓팅 할 때는 속도가 생명이니까요. 다만, 평소에 여러 가지 익스텐션을 설치해서 사용할 경우 이에 따라 브라우저 및 페이지 로딩이 느려질 수 있으니 시크릿 창에서 티켓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팝업창도 미리 다 허가해둡니다. 인기 연예인의 경우 3~4초 안에 티켓이 매진되는 경우도 흔하므로 티켓팅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참고! 구글 크롬에서는 기본적으로 액티브X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미리 추가 모듈을 설치해 둡니다. 이는 핸드폰으로 티켓팅할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3. 미리 다른 공연으로 결제 연습을 해 봅니다.

다른 콘서트의 티켓팅을 방해하라는 것이 아닙니다. 경쟁이 심한 공연의 경우 더더욱 그래서는 안됩니다. 경쟁이 그다지 심하지 않은 콘서트나 연극 중 티켓 예매가 이미 오픈 된 것을 선택해서 진행 과정을 미리 파악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티켓팅 화면을 실제로 보면서 해당 사이트에서 필요한 액티브X 등을 미리 설치해두고 진행 과정까지 사전에 파악해두세요. 하지만 결제 화면까지만 살펴보고 실제로 예매까지는 마치지 않는 것이 매너입니다.

4. 컴퓨터와 핸드폰에서 동시 티켓팅이 가능한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티켓팅 사이트는 앱이나 모바일 사이트가 있으며, 동시 티켓팅도 가능합니다. 티켓팅을 진행하는 사이트에서 동시 티켓팅이 가능한지 알아보기 위해 미리 앱과 컴퓨터를 통해 한 아이디로 동시에 접속 가능한지 확인하고, 티켓팅 당일에 서버폭주로 속도가 느릴 경우 핸드폰으로 동시에 티켓팅 합니다.

5. 마우스 클릭하는 연습을 합니다.

예전에는 주로 반응 속도를 훈련하는 플래시 게임 등으로 연습했었는데 요즘은 실제 티켓팅 과정을 정확하게 구현해 놓은 연습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인터파크, 멜론, 예스24, 옥션 등의 티켓팅 과정을 난이도에 따라 진행해볼 수 있으니 최대한 많이 연습해두세요.

티켓팅 성공 기원!

이렇게 티켓팅 잘하는법 5가지(사전 준비)를 알아봤는데요. 컴퓨터나 핸드폰을 미리 잘 세팅해두는 것이 중요하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미리 살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많은 연습을 통해 꼭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