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굿즈, 어디서 구입할 수 있을까? 온라인, 오프라인 굿즈샵 알아보기

2019.10.19

아이돌 덕질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굿즈인데요, 요즘에는 아이돌 소속사에서 공식 굿즈샵을 열어 응원봉, 포토카드, 부채 등의 기본적인 굿즈를 비롯해 의류, 식품 등 다양한 분야로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보아,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샤이니, 에프엑스, 엑소, 레드벨벳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SM의 굿즈 판매처를 알아보겠습니다.

SM 굿즈 판매하는 곳

SM 굿즈

SM 굿즈를 구할 수 있는 곳은 크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1 - 코엑스 아티움

SM 굿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단연 코엑스 아티움인데요, 코엑스에 위치한 SMTOWN 기프트샵(굿즈샵)은 SM 소속 가수들의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기 때문에 국내 팬들은 물론이고 해외 팬들도 꼭 들리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곳에서는 응원봉, 포토카드 등의 기본 굿즈와 아티스트가 착용했던 의류, 페이퍼 토이, 키링, 부채, 피규어, 손풍기, 키노앨범, 그리고 심지어는 식품까지,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 2 - SM 사옥 굿즈샵

두 번째 SM 굿즈 매장은 청담동의 SM 사옥에 위치한 SUM, SUM 마켓과 SUM 카페인데요, 이 세 매장 중 SUM 마켓은 소속 아티스트 관련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의점입니다. 썸마켓은 사옥에 있기 때문에 소속 아티스트가 자주 방문해 쇼핑을 하기도 해 팬들 사이에서는 꼭 들려야하는 성지로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썸카페(SUM CAFE)는 아티스트의 공식 색상이나 심볼 등을 활용한 음료나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따라서 메뉴의 이름도 아티스트의 이름을 따서 '엑소 쉐이크', '샤이니 에이드', '레드벨벳 케이크'라 짓는다고 하네요.

위의 두 곳은 아티스트 관련 식품을 파는 곳인데요, SUM 매장은 아티움과 같이 포스터, 응원봉, 포카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SM 청담 사옥 외에도 명동, 동대문, 그리고 김포공항에 입점해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매장 - SMTOWN & STORE

SM 온라인 굿즈샵

SM은 2019년 4월 5일, SMTOWN & STORE이라는 이름의 온라인 굿즈 스토어를 개설했습니다. SM 소속 그룹의 팬들은 그동안 SM 굿즈를 구매하려면 매번 직접 서울의 매장에 방문해야 했는데요, 이번에 온라인 매장이 생기게 되어 다양한 굿즈를 집으로 배송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리!

이렇게 SM 굿즈 판매처 몇 군데를 살펴봤는데요, 직접 들릴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은 크게 코엑스 아티움과 청담 사옥 매장으로 나뉘며, 명동, 동대문, 김포공항에도 SUM 매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올해 온라인 쇼핑몰이 생겨 지방에 있는 팬들도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