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물 효능, 건강에 좋은 가지물 만드는법

ALLVIEWS 2019. 9. 10.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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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지물 인기가 대단합니다. 가지물 효능이 좋다는 소문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가지물 효능을 알아봅니다.

가지물 효능

가지

가지는 우리가 즐겨 먹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 주로 반찬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하지만 요즘 많은 사람이 가지물을 만들어 먹습니다. 그 이유는 가지에 우리 몸에 필요한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건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졌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가지물의 대체적인 효능입니다.

  •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합니다.
  • 고혈압 개선 작용이 있답니다.
  • 심장 건강을 도울 수 있답니다.
  • 소염 작용으로 건강을 도울 수 있답니다.
  • 혈당 수치 안정을 도울 수 있답니다.
  • 체지방 연소를 도울 수 있답니다.
  • 뇌 건강을 돕고 인지 기능 향상을 도울 수 있답니다.
  •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수 있답니다.

가지물 만드는 법

채소

가지물을 만드는 방법은 다양한데, 크게 나누면 두 가지 방식입니다. 하나는 가지를 물에 넣고 천천히 삶아 물을 우려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과일 주스나 채소 주스를 만드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영양소 파괴를 생각한다면 끓이는 방식 보다는 주스를 만드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 재료: 보라색 가지 1개, 사과 1개, 셀러리 및 당근 적당량
  • 재료를 녹즙기에 넣고 즙을 냅니다.
  • 즙을 낼 때 마시기 편할 정도로 물을 넣습니다.

정리

야채

이렇게 가지물 효능, 그리고 가지물 만드는 법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가지물은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각종 성인병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가지물은 그린 주스를 만드는 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편하고 영양소 파괴도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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