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소 효능, 부작용, 먹는법 - 아티소 앰플과 추출물로 사용하기!

ALLVIEWS 2019. 9. 5. 1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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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티소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티소가 건강에 좋다는 소문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아티소 효능과 먹는법, 그리고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아티소 효능

아티소

우리에게 익숙한 베트남 아티소를 영어권에서는 주로 아티초크라 부릅니다. 지중해 지역이 원산지인 아티소는 엉겅퀴의 일종이며, 베트남 등 많은 지역에서 꽃봉오리를 채소로 이용합니다. 여기에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C, 비타민K, 티아민, 리보플라빈, 엽산 등 비타민B군, 철분, 마그네슘, 칼슘, 칼륨, 인 등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아티소 효능입니다.

  • 아티소 효능 중 하나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HDL 콜레스테롤을 높일 수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에 혈압 조절 작용이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에 간 건강을 돕는 작용이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에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돕는 작용이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에 혈당을 낮추는 작용이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 중 하나는 항산화 작용으로, 악성 종양 세포에 대응할 수 있답니다.
  • 아티소 효능 중 하나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돕는 작용입니다.

아티소 먹는법

아티소는 오랜 세월 채소로 이용해왔습니다. 스프나 국에 넣어도 좋고, 야채 샐러드에 넣어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낯선 채소여서 이렇게 먹는 것이 쉽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티소를 먹는 편한 방법 중 하나는 아티소차와 아티소 추출물로 만든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아티소를 티백을 이용하면 아주 편하게 아티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아티소 추출물로 만든 앰플도 있습니다. 어떤 것이든지 믿을만한 회사에서 나온 제품을 고르고, 설명서에 적힌 복용법과 복용량에 따라 즐기시면 될 것입니다.

아티소 부작용

건강식품

아티소는 원산지인 지중해 지역에서 오랜 세월 먹어온 채소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이 채소로 섭취하는 것은 안전하답니다. 또한, 아티소 추출물로 만든 건강 식품도 건강한 사람이 적정 섭취량을 지켰을 때 부작용이 거의 없답니다. 하지만 몇몇 증상이 있을 수 있어서 주의할 필요가 있답니다.

  • 국화, 금잔화, 데이지, 해바라기 등에 알러지가 있다면 아티소에도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지도 모르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답니다.
  • 임산부나 수유부도 아티소 추출물은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아직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한 충분한 실험이 이뤄지지 않았답니다.
  • 건강과 관련하여 특별한 상황이 있거나 질병이 있어서 약을 먹고 있다면 아티소 추출물을 먹기 전에 의료 전문인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정리

이렇게 엉겅퀴 효능, 부작용, 먹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엉겅퀴의 일종인 아티소는 브로콜리처럼 꽃봉오리를 채소로 이용합니다. 여기에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답니다. 아티소를 즐기는 편한 방법은 아티소차와 앰플 등 아티소 추출물 제품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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