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콤 부작용, 먹는법, 피로회복에 좋다?

2019.09.03

많은 사람이 찾는 영양제 중에 글루콤이 있습니다. 온누리약국 체인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인데요, 오늘은 글루콤 부작용과 먹는 법을 알아봅니다.

글루콤 부작용

글루콤은 고려제약에서 생산하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일반의약품이므로 처방 없이 누구나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어느 약국에서나 다 있는 것이 아니랍니다. 글루콤은 약국 체인인 온누리약국에서만 판매한답니다. 글루콤을 사려면 온누리약국으로 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영양제

글루콤은 활성형 비타민B12 코바마미드와 일곱 가지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L-글루타민을 주성분으로 한 제품으로, 영양공급과 육체피로, 그리고 자양강장의 효능이 있답니다. 먼저 글루콤의 주성분 중 하나인 비타민B12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이지만 물에 녹는 성질이 있어서 체내에 저장되지 못하므로 음식을 통해 늘 섭취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B12의 특징 중 하나는 주로 동물성 식품에 들어 있는 성분이므로 채식주의자에게서 결핍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먹거리가 풍부한 현대에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 젊은 층에서는 비타민B12 결핍 증상은 드물답니다.

또한, 글루콤의 주성분 중 하나인 필수 아미노산이라는 말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아미노산이지만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만 하는 성분을 말합니다. 아미노산은 생명체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로서, 아미노산이 결합하여 단백질이 되고, 단백질은 성장, 신진대사, 에너지 공급 등 다양한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글루콤에는 아홉 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에서 일곱 가지가 들어 있답니다.

글루콤 부작용과 관련한 주의사항을 보면, 모든 의약품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당연한 주의사항이지만, 먼저 이 약에 포함된 성분에 과민반응이 있다면 글루콤을 먹어서는 안 된답니다. 또한, 치료 중인 환자는 글루콤을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야 한답니다.

채소

글루콤 부작용과 관련한 특별한 주의사항도 있습니다. 글루콤을 복용하는 중에 식욕이 떨어지거나, 구역질이 나거나, 배가 거북하거나,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료 전문인을 만나야 한답니다. 사람과 상황에 따라서 어떤 이유에서든 위와 같은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는 것으로 읽어야 할 것입니다.

글루콤 먹는법

글루콤을 먹는 방법은 독특합니다. 이것은 글루콤 포장을 보면 알 수 있는데, 글루콤은 가루약과 물약 이렇게 두 종류의 약이 하나의 패키지로 되어 있고, 뚜껑에 담겨 있는 가루약을 액체가 담겨 있는 병 속으로 밀어 넣어 섞어서 마시는 형태입니다.

글루콤은 하루 한 번 한 바이알입니다. 영어 Vial은 유리병을 뜻하는 단어로, 액체 약품을 담는 데 사용하는 작은 유리병을 가리킬 때 자주 사용합니다. 그러니까 글루콤은 하루에 한 번 먹는데, 그때 한 병을 먹으면 된다는 것입니다. 물론 뚜껑에 들어 있는 가루약을 병에 들어 있는 액체에 섞어서 마셔야 합니다. 또한, 글루콤은 식간에 먹어야 한답니다. 그러니까 아침식사와 점심식사 사이나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사이에 먹으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1개월 정도 복용해도 나아지지 않거나 오히려 나빠진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의해야 한답니다.

정리

이렇게 글루콤 부작용과 먹는법을 살펴봤는데요. 글루콤은 비타민B12와 필수 아미노산을 주성분으로 한 일반의약품입니다. 글루콤 부작용과 관련하여 특별하게 주의할 것은 없으며, 다른 의약품에 준하는 일반적인 주의사항 정도입니다. 복용량과 복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