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TML 위치, 롯데택배 배송기간

2019.08.31

요즘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평균 2일 정도면 모든 상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택배 조회를 해보면 가끔 위치가 동남권 터미널로 찍혀있고 배송 상태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동남권TML 위치, 롯데택배 배송 소요 시간을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동남권TML 위치

트럭

동남권TML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 675에 위치한 물류센터입니다. 장지역 가든파이브의 뒤쪽에 있습니다. 앞의 '동남권'은 말 그대로 서울의 동남권 지역을 의미하는 것이고, 뒤의 'TML'은 터미널(Terminal)의 약자입니다.

동남권TML은 규모가 꽤 있는 물류센터이므로, 현대 택배, 롯데 택배, 한진 택배 등 다양한 택배 업체가 함께 사용하는 물류 창고이며, 하루에도 수많은 물건이 이곳을 거쳐 갑니다.

배송기간

위치가 동남권TML로 뜨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1일~2일이면 집에 도착합니다. 택배가 물류센터에 도착하게 되면, 택배를 지역별로 분류하고 배송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는 배송 과정의 최종 단계이므로 그다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1주일이 이상이 걸리는 경우가 간혹 있긴 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택배가 이곳에서 움직이지 않고 며칠이나 머물고 있다는 말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요. 간혹 처리해야 할 물량이 너무 많거나 공휴일 또는 주말이 지난 후 월요일에 물량이 많이 몰려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직접 찾아가서 택배를 가져온다면?

창고

가끔 택배가 하루, 이틀 내에 도착하지 않고 너무 지연되어 직접 찾으러 가고 싶다는 분도 계시는데요. 동남권TML은 여느 물류창고와 동일하게 매일 엄청난 양의 택배를 분류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직접 찾아간다고 해도 본인의 택배를 찾을 수 없으며 그곳에서 일하시는 분들에게 방해가 될 뿐입니다.

정리

이렇게 동남권TML 위치와 배송기간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택배의 현재 위치가 동남권TML이라면, 대부분의 경우 1~2일 안에 배송이 완료되겠지만, 간혹 늦어져 1주일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량이 많아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혹시라도 물건이 분실된 것 같다면 택배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