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지뜻, 여름에 자주 쓰는 단어 무슨 의미일까?

2019.08.29

요즘 많은 분이 찾는 신조어 중 '빠지'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 단어는 특히 여름에 많이 쓰이며, 제 주변에도 빠지가 무슨 뜻인지 궁금해서 서로 묻는 사람이 많은데요. 저도 처음 듣는 생소한 단어여서 무슨 뜻인지 직접 한번 찾아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빠지 뜻이 무엇인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빠지뜻

저는 '빠지'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 물에 빠지는 것이 연상되며 혹시 일본어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빠지는 영어 단어 Barge에서 온 단어로 '바지선'을 뜻합니다.

빠지뜻

Barge(바지선)의 원 의미는 강에서 사람이나 화물을 실어나르는 작고 평평한 모양의 운송배를 뜻하는데, 국내에서는 가평 수상레저 펜션 및 여행지 등에서 즐기는 수상스키, 바나나 보트, 땅콩 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장소를 뜻하는 것으로 원래 단어와는 약간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 간단히 말하자면, 수상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를 빠지라고 부른답니다.

수상레저

Barge의 영어 발음은 사실 '발지'에 더 가깝지만, 편의상 처음에는 바지라고 부르다가 조금 더 강한 발음인 '빠지'로 굳어졌다고 합니다.

정리

이렇게 빠지뜻에 대해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신조어는 아니며, 매년 더운 여름철이 되면 수상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물놀이를 위해 자주 방문하는 곳입니다. 이번 여름이 가기전에는 저도 가평 빠지에 들려 다양한 수상 레저를 즐겨봐야겠네요.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