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hub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뜻?

ALLVIEWS 2019. 8. 26. 08:34

본문

요즘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주문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택배가 어디쯤 왔는지, 언제쯤 도착하는지 배송 조회를 하는 것이 일상화되었습니다. 그런데, CJ 택배 조회시 위치에 가끔 곤지암 허브라는 곳이 뜨면서 며칠동안 위치나 상태가 바뀌지 않아 택배가 분실 된 것인지 불안해질때가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곤지암hub 위치와 간선상차, 간선하차의 뜻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곤지암hub 위치?

택배

주문한 상품이 배송되면, 이 상품이 바로 내 주소지로 바로 보내지는 것이 아니라 곳곳에 위치한 물류창고를 거치게 됩니다. 택배 조회 시 볼 수 있는 CP, Hub, Sub 등이 바로 물류창고나 사업소를 뜻하는 기호들인데요. 곤지암Hub의 위치와 기능을 살펴보기에 앞서 이 기호들이 무엇을 뜻하는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CP, Hub, Sub 무슨 뜻?

1 사업소, 대리점: 1톤 트럭으로 집하, 배송 처리하는 곳으로 배송 추적을 해보면 지역 이름과 기사님의 이름이 뜹니다.

2 서브(SUB) 터미널: 각 지역 사업소와 대리점에서 수거한 물품을 허브로 보내고, 허브에서 도착한 물품을 다시 각 지역의 사업소와 대리점으로 분류해서 보내는 곳입니다.

3 허브(HUB) / CP 터미널 : 핵심 물류센터로, 각기 다른 지역에서 보내진 모든 택배가 여기에 집결된 뒤, 목적지별로 분류되어 보내지는 곳입니다. CP는 수도권에 위치한 물류창고, Hub는 지방에 위치한 물류창고를 뜻합니다.

곤지암Hub 주소

곤지암Hub는 이름 그대로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에 위치한 물류센터로, CJ대한통운에서 약 4천억의 비용을 투자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주소는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 642-70이라고 합니다.

택배가 곤지암Hub를 거치면 배송 기간이 더 오래 걸린다는 말을 흔히 볼 수 있는데, 매일 전국에서 엄청난 양의 택배가 모이는 곳이기 때문에 분류에 상당히 많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오래 걸려도 일주일을 넘기지 않는다고 하니 현재 위치가 곤지암Hub로 되어있고 택배 조회시 오랜 기간동안 변동이 없으면 택배 회사에 연락해 보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많은 양의 택배를 분류하는 곳이다 보니 간혹 분실이나 누락되는 물품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간선상차, 간선하차 의미는?

택배 조회시 현재위치 외에도 배송상태에 '간선상차' 또는 '간선하차'가 뜨는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간선상차는 물류를 싣고 배송지로 이동한다는 뜻이며, 간선하차는 물류를 허브에 내리고 분류 준비 중이라는 뜻입니다. 행낭포장은 분실 및 파손 위험이 있는 물류를 커다란 행낭에 다시 한번 포장한다는 뜻이고요. 따라서, 물류가 곤지암hub에 도착하면 간선하차를 하고 분류한 후, 행낭포장을 하고 간선상차 및 배송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곤지암 hub 도착 -> 간선하차 -> 행낭포장(생략 가능) -> 간선상차 -> 배송지로 이동

정리

물건

이렇게 곤지암hub 위치 및 간선상차, 간선하차 뜻을 간단히 살펴봤는데요. 곤지암hub는 곤지암에 위치한 대규모 물류창고로 하루에도 수많은 택배를 분류 및 발송하는 곳입니다. 택배 조회 시 곤지암에서 물건이 움직이지 않는다면 며칠 더 기다려보시고 물건이 분실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택배 회사에 연락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