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확인, 상대방 몰래 DM 읽는 방법

2019.08.22

최근 인스타 DM(다이렉트 메시지) 기능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많이 궁금해하시는 것은 인스타그램에서 메시지를 읽으면 읽었는지에 대한 표시가 뜨는지에 관한 것인데요. 이 글에서는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가 뜨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 디엠 읽음, 알 수 있을까?

인스타그램에서는 지인이나 친구, 가족 등 팔로우/팔로잉 상대(팔로워)와 서로 다이렉트 메시지(디엠)을 통해 소통하는데요. 페이스북, 트위터 등 다른 SNS와 마찬가지로, 인스타그램도 메세지의 수신 여부를 보여줍니다.

개인적으로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냈는데 상대방이 아직 읽지 않았다면 '1'이라고 떠있다가, 메세지를 읽으면 '눈 모양'과 함께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가 뜨게 됩니다.

한 사람이 아니라 여러 명이 함께하는 디엠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메세지를 읽은 사람의 계정이 메시지 아래 표기되며 개인 DM과 마찬가지로 각 각의 유저 옆에 '눈 모양'이 뜨게 됩니다.

내가 상대방의 메세지를 읽었는지 모르게 하려면?

인스타그램

메세지의 내용은 궁금하지만 받자마자 바로 답장하기 곤란한 메시지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혹시 상대방에게서 읽음 여부를 숨길 수 있을까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은데,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의 '에어플레인' 기능을 이용하거나 설정에 들어가서 와이파이 또는 데이터를 끄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메신저(페메) 등의 다른 소셜 미디어에서도 사용하는 방법으로, 상대의 메시지를 확인하고도 읽음 표시가 뜨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보세요!

디엠은 확인하고 읽음 여부는 숨기기

  1. 디엠(DM)을 받았을 때, 바로 열지 마세요.
  2. 와이파이 또는 셀룰러 데이터를 끄거나 핸드폰의 에어플레인 모드를 켭니다.
  3. 받은 다이렉트 메세지를 열고 내용을 읽습니다.
  4. 메세지창을 끄고 프로필 페이지로 돌아가거나 다른 페이지를 엽니다. 디엠 창을 꼭 벗어나야 합니다.
  5. 와이파이/데이터를 다시 키거나 에어플레인 모드를 꺼줍니다.
  6. 인스타그램 앱을 다시 엽니다. 하지만, 다시 디엠을 열지는 마세요!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 다시 디엠을 열면 읽었다고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정리!

이렇게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확인 및 숨기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정리하자면, 인스타그램에서는 DM을 확인하면 확인했다는 표시(눈 모양)이 뜨게 됩니다. 내가 상대방의 메시지를 확인한 것을 숨기려면 스마트폰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를 활성화하거나 와이파이/데이터를 꺼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