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닉네임 뺏기 사이트 사용법 및 리그 소환사명 변경하기

ALLVIEWS 2019. 8. 17. 12:27

본문

롤(리그오브레전드)은 오버워치, 배그(배틀그라운드)와 더불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하는 게임 중 하나입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닉네임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는데, 원하는 닉네임은 이미 누가 사용 중일 때가 많습니다. 특히 레어닉들의 경우 더 그런데요.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더는 휴면 사용자의 닉네임을 뺏어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롤 닉네임 뺏는 사이트와 사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롤 닉네임 뺏기 사이트

롤 닉네임을 뺏을 수 있는 사이트는 대표적으로 세 군데가 있습니다.

LOL NAMES (롤 네임스)

롤네임스

두 번째 소개할 사이트는 롤네임스 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한데요. 가운데 있는 입력창에 사용하고자 하는 닉네임을 입력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서버를 선택 후 '수색'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며칠몇 일 이후에 사용할 수 있다는 문구와 함께 해당 닉네임 보유자가 마지막으로 게임을 플레이 한 날짜, 레벨 등의 상세 정보가 나옵니다. 한국어 번역이 좀 어색해서 좀 아쉽긴 하지만 이해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LOL INACTIVE (롤 인액티브)

롤인액티브

마지막으로 소개할 사이트는 롤인액티브입니다. 딱 필요한 정보만 보여주기 때문에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어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사용법 역시 간단합니다.

가운데 있는 빈칸에 원하는 닉네임을 입력하고, 서버를 선택한 후, SEARCH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하단에 소환사 이름과 언제부터 사용 가능한지 날짜와 시간이 뜹니다.

뺏을 수 있는 닉네임 기준

롤에서는 휴면 계정의 닉네임을 뺏을 수 있는데, 그동안 바꾸고 싶었던 닉네임이 있었다면 위의 사이트 중 한 곳을 통해 언제 변경이 가능한지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공식 사이트에 의하면, 레벨에 따른 닉네임 초기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레벨에 따른 기준

  • 1~6레벨: 6개월 (180일) 미사용 시 초기화
  • 12레벨: 1년 미사용 시 초기화
  • 20레벨: 1년 8개월 (600일) 미사용 시 초기화
  • 30레벨: 2년 6개월 (900일) 미사용 시 초기화

이 기간 동안 한 번도 접속하지 않아야 하며, 기간 안에 접속을 하면 위의 휴면 기간이 다시 초기화됩니다.

리그 닉네임 변경하는 법

리그오브레전드에서 닉네임을 변경하려면 '상점'의 '계정' 탭에서 소환사 이름 변경권을 구매하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롤 닉네임 뺏기 사이트를 참고하여 원하는 이름에 새로운 닉네임을 입력하고 '중복 확인' 체크 후, 라이엇 포인트 또는 파랑 정수를 지불하고 변경하시면 됩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