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우카우 부작용, 레드불 안티 에너지 음료?

2019. 8. 17.

요즘 슬로우카우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슬로우카우는 이색적인 음료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먼저 슬로우카우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슬로우카우 부작용

슬로우카우는 음료의 이름입니다. 캐나다 퀘벡에 본사를 둔 음료 회사에서 만든 제품인데,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답니다. 슬로우카우라는 이름에서 레드불을 연상하게 되니까요. 슬로우카우(Slow Cow)라는 이름을 문자적으로 풀면 '느린 암소'입니다. '빨간 황소'라는 뜻의 이름을 갖고 있는 에너지 음료인 레드불(Red Bull)을 겨냥해서 지은 이름이랍니다.

처음 출시했을 때는 캔 모양과 크기도 레드불과 비슷했고, 로고도 빨간색의 두 황소가 싸우는 그림이 그려진 레드불을 패러디하여 뒷다리를 서로 기대고 엎드려 쉬고 있는 두 마리의 암소를 그려 넣었었답니다. 그러던 것이 레드불의 항의로 인해 지금처럼 한 마리의 암소가 뒷다리를 치켜들고 엎드려 있는 모습으로 바뀌었답니다. 사실 엎드려 쉬고 있는 것이 아니라 대책없이 고꾸라져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슬로우카우가 처음 출시된 때가 2008년이랍니다. 2010년 캐나다 유력 시사 주간지 맥클린에 슬로우카우와 관련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제목이 '경고: 극단적으로 진정될 수 있다'이며, 부제목은 '레드불과 반대로 안티 에너지 음료인 슬로우카우는 즉각적인 휴식을 제공한다고 주장한다'입니다. 기사를 읽어보면 재미 있습니다. 그리고 결론에 이르면 슬로우카우 부작용은 부작용 아닌 부작용이라는 말로 마칩니다. "설탕도 들어 있지 않고, 탄수화물이나 칼로리도 없으며, 발레리안과 로즈힙과 멜라토닌이 들어 있는 이 음료는 차가운 것 외에는 부작용이 없습니다. 하루의 스트레스가 감미롭게 사라지는 것을 부작용이라 부르지 않는다면 말입니다." 하지만 모를 일입니다. 들어 있는 성분에 사람에 따라 다른 부작용이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처음이라면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정리

이렇게 슬로우카우 부작용 및 효과를 알아봤는데요. 슬로우카우는 에너지 음료에 도전장을 낸 휴식 음료입니다. 부작용은 차가운 것 외에는 없으며, 하루의 스트레스가 사라지는 것을 부작용이라 한다면 그게 부작용일 수 있답니다. 휴식이 필요할 때 마셔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