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텐시에이터 부작용, 먹는법 - 공항 피로회복제?

2019. 8. 16.

요즘 포텐시에이터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효능이 좋다는 소문 때문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포텐시에이터 부작용과 먹는법을 알아봅니다.

포텐시에이터 부작용

포텐시에이터

포탠시에이터는 피로회복제의 일종입니다. 피로회복제라면 즉시 박카스를 떠올릴 정도였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다양한 제품이 경쟁을 벌이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그런 피로회복제 중에 포텐시에이터가 있습니다.

포텐시에이터는 공항 피로회복제로 불리기도 합니다. 공항 터미널에 있는 약국에서 장거리 여행자들을 위해 낱개로 판매하기 때문이고, 장거리 여행자들이 시차로 인한 피로와 여행으로 인한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 공항에서 낱개로 사 먹기 때문이랍니다.

포텐시에이터의 주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엘아르기닌이랍니다. 엘아르기닌은 준필수 아미노산 또는 조건부 아미노산이라 부르는 성분입니다. 우리 몸에서 필요한 양이 생성되는 아미노산이지만, 건강 상태와 나이에 따라 부족할 수 있고, 그럴 때는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한답니다.

포텐시에이터 복용 시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답니다. 먼저 포텐시에이터에 과민 반응이 있으면 먹어서는 안되고, 신기능 장애나 간기능 장애가 있어도 먹서는 안되며, 심근경색이 있거나 병력이 있어도 먹어서는 안된답니다. 또한, 포텐시에이터와 함께 향정신병약을 함께 먹지 말아야 하며, 수면제 역시 함께 먹어서는 안된답니다.

포텐시에이터는 일반의약품이지만 먹기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야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요저류에 문제가 있는 사람, 임신한 여성 또는 임신 가능성이 있는 여성, 모유를 먹이는 여성, 15일 이상 계속 복용 중인 사람, 카라멜향 성분에 과민 반응이 있거나 알레르기 병력이 있는 사람 등입니다.

또한, 포텐시에이터를 먹는 중에 이상 증상이 나타나거나, 많이 먹어서 설사, 구역질, 구토 증상이 나타나거나,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해야 한답니다.

정리

이렇게 포텐시에이터 부작용 및 먹는법을 알아봤는데요. 포텐시에이터는 피로회복제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약국에서만 살 수 있는 일반 의약품에 속해 있습니다. 주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엘아르기닌이랍니다. 포텐시에이터를 복용과 관련하여 여러 가지 주의 사항이 있으므로, 구입하기 전에 약사에게 본인이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고 복약 지도를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