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마음껏 먹으면서 체중 감량하기

2019. 8. 15.

풍성한 채소 위주의 식단으로 100일 만에 체중을 30kg나 줄인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이 흥미롭습니다. 이 글에서는 저칼로리 알배추를 쪄서 쌈으로 양껏 맛있게 먹으면서 동시에 체중 감량도 할 수 있는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합니다.

홍지민 다이어트 식단

샐러드

1. 알배추를 쪄서 쌈으로 섭취합니다. 양배추 100g의 칼로리가 26Kcal 인데 일반 배추는 100g에 11Kcal입니다. 또한, 쌈으로 이용하는 채소 중 상추와 비슷하게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은 높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습니다.
2. 가지, 부추, 오이, 당근, 브로콜리와 같은 다양한 채소를 이용합니다.
3. 달걀 흰 자 만으로 조리한 찜으로 단백질을 보충합니다.
4. 도토리묵도 칼로리가 낮아 도움이 됩니다.
5. 채소만 먹으면 꾸준히 하기 힘들어지니 특제 장아찌를 곁들여 먹습니다.
6. 아침과 점심은 평소대로 먹지만 섭취량은 줄여줍니다.
7. 저녁을 채소 위주의 도시락으로 준비해 먹습니다.

장아찌 레시피

1. 청양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2. 자른 청양고추를 볼에 담아줍니다.
3. 대파는 줄기 부분으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4. 자른 대파도 볼에 담아 줍니다.
5. 취향에 따라 버섯을 넣어도 좋습니다.
6. 간장 2/3컵, 물 1컵, 설탕 2큰술, 식초 1큰술을 간장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7. 간장 양념에 소주 반 컵을 넣습니다. 끌이지 않은 간장 양념에 소주 반 컵을 넣으면 살균효과와 함께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8. 자른 청양고추와 대파에 간장 양념을 부어주면 완성됩니다.
9. 일주일 정도면 먹기 좋게 숙성됩니다.

쪄먹는 도시락 레시피

1. 각종 채소를 동시에 찝니다.
2. 도시락에 찐 채소를 종류별로 양껏 담아줍니다.
3. 달걀흰자만 분리해 그릇에 넣고 잘 풀어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30초~3분간 익혀줍니다. 모든 재료에 간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4. 달걀흰자 찜을 도시락에 담아줍니다.
5. 도토리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도시락에 담습니다.
6. 찐 알배추를 도시락에 담아줍니다.

도시락 레시피 TIP

  • 모든 재료에 간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 질리지 않게 채소를 바꿔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 도시락 내용물은 양은 많지만,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 비빔장을 과하지 않게 얹어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홍지민 다이어트 팁!

1. 체중계로 체중을 수시로 체크합니다. 음식을 섭취했을 때와 운동을 했을 때 체중의 증감 정도를 정확하게 체크할 수 있습니다.
2. 기능성 운동복을 입습니다. 운동 효율성이 증가하고 만족도가 높아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