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면?

ALLVIEWS 2019. 8. 15. 08:06

본문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는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전부터 찾는 사람이 많았던 제품입니다. 하지만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를 마실 때 조심해야 할 것이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을 알아봅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는 2002년 미국에서 처음 출시된 이래 에너지 음료 업계에서 승승장구하는 제품입니다. 우리나라에 정식 수입된 것은 2012년 말이지만, 그 전부터 미군 부대에서 흘러나온 제품이 고가에 거래될 정도로 인기 있는 제품입니다. 에너지 드링크는 말 그대로 몸에 활력을 주기 위해 마시는 음료입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는 일시적으로 몸의 활력과 주의력 및 집중력을 높일 수 있지만 음료 특성상 과하게 섭취하게 되고 이로 인해 문제가 일어날 수 있답니다. 아래는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를 과하게 마시면 일어날 수 있는 부작용이랍니다.

1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중 하나는 카페인과 관련한 것입니다. 물론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한 캔에 들어 있는 카페인의 양은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에 들어 있는 카페인 양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는 음료 특성상 많이 마시게 되고 그로 인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 식약처에서 권고하는 성인의 하루 최대 카페인 섭취량은 400mg입니다.

2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관련 두 번째는 많은 섭취는 탈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에 들어 있는 카페인과 구아나라에 이뇨 작용이 있어서 수분을 체외로 내보내는데, 특히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고 바로 운동을 하면 탈수 증상이 더 심할 수 있답니다. 탈수를 방지하려면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고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답니다.

3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관련 세 번째는 알코올과 함께 마셨을 때 위험한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알코올의 우울제 효과와 에너지 드링크의 자극제 효과가 결합하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일으킬 수 있답니다. 그래서 미국의 유타주에서는 알코올이 들은 에너지 음료를 판매하지 못하도록 했답니다.

4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관련 네 번째는 카페인을 과다 복용하면 인슐린 감수성이 낮아져서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에너지 드링크에는 당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마실 경우 그로 인한 혈당 수치 상승 위험도 있답니다.

5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관련 다섯 번째는 너무 많은 카페인 섭취는 편두통을 일으키고 불안증이나 불면증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 관련 여섯 번째는 너무 많은 니아신 섭취는 피부 홍조, 현기증,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한 캔에 들어 있는 니아신의 양은 니아신의 하루 권장 섭취량보다 많답니다.

이 외에도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의 부작용과 관련한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모든 문제의 근원은 적당한 양을 섭취하느냐에 있습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처럼 더 큰 활력과 집중력을 얻으려다가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답니다.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에 들어 있는 함량을 보면 하루 한 캔이면 족하답니다.

세 줄 요약

이렇게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 부작용을 알아봤는데요. 여기엔 여러 성분이 과하게 들어 있어서 섭취량에 신경 써야 한답니다. 많이 마실 경우 심장에 무리를 주는 등 다양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또한, 마신 후 바로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