훼라민큐 가격, 효능, 부작용 - 훼라민Q, 갱년기 증상 치료제?

ALLVIEWS 2019. 8. 14. 04:38

본문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 중에 훼라민Q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찾는 것을 보면 효능이 좋은 게 맞나 봅니다. 그래서 오늘은 먼저 훼라민큐 가격을 알아보고, 부작용과 효능을 알아봅니다.

훼라민큐 가격

훼라민Q는 동국제약에서 나온 갱년기 증상 치료제입니다. 갱년기 증상 치료제라면 호르몬제를 떠올리는데, 훼라민Q는 호르몬제가 아니라 식물성 생약 성분으로 만든 갱년기 증상 치료제랍니다. 훼라민Q는 독일에서 개발했으며 주성분은 서양승마(블렉 코호시, Black Cohosh)에서 추출물과 세인트 존스 워트 추출물이랍니다.

훼라민Q

서양승마(블렉 코호시)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 자생하는 다년생 풀로 서양인들이 아메리카 대륙에 발을 디디기 오래전부터 그 땅에 살던 원주민들이 여성 갱년기 증상과 생리통 그리고 관절염과 같은 증상을 치료하는 약재로 써왔답니다. 실제로 서양승마(블렉 코호시)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에 효과가 있답니다.

세인트 존스 워트(St. John’s Wort)는 유럽에 널리 자생하는 풀로 오래전부터 약재로 써왔답니다. 중세 시대에는 이 풀이 '사람 몸속에 들어 있는 악마를 내쫓는' 효능이 있다고 여겨졌는데, 그것은 다름 아닌 우울증 치료입니다. 실제로 이 풀에는 우울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훼라민큐는 아래와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 홍조, 땀이 남
  • 정신적 긴장, 신경과민, 집중력 부족, 불면, 불안 또는 우울증상
  • 생리 전의 불쾌감

동국제약에서 내놓은 훼라민Q는 일반의약품이어서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포장 단위는 120정과 300정입니다. 그리고 훼라민Q 가격은 120정 제품이 2만 7천 원에서 3만 원 정도이고, 300정 제품은 7만 원에서 7만 5천 원 정도랍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약값은 고시 가격이 아니어서 약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근처 약국에 문의해보고 저렴한 곳에서 구입하면 될 것입니다. 특히 대형약국 밀집 지역에서는 그 어느 곳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므로 시간이 된다면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훼라민Q 복용법

훼라민큐는 한 번에 한 알씩, 하루 두 번 먹습니다. 필요하다면 한 번에 두 알씩 하루 두 번 먹어도 된답니다. 하지만 복용량과 관련해서는 약사와 상담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한 번에 한 알씩 먹는다면 120정 제품은 두 달 분량이고, 300정 제품은 5달 분량입니다.

훼라민Q 부작용

동국제약은 훼라민큐 부작용과 관련하여 지금까지 이 약에 의한 급성 중독증상은 보고된 바 없다고 적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약을 먹는 중에 드물지만 피부에 알러지 반응이나 광과민반응이 나타날 수 있으며, 피로감이나 불안감 같은 정신신경계 문제도 나타날 수 있고, 드물지만 위장관 장애가 나타날 수 있답니다. 또한 간질환으로 의심되는 증상이 있을 수 있답니다.

중요한 것은 효능과 부작용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훼라민Q를 구입할 때 약사에게 본인의 상황을 충분히 설명하고 적절한 복약 지도를 받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약을 구입한 후에는 제품에 들어 있는 설명서를 읽어야 합니다. 약사에게 미처 말하지 못한 내용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정리

이렇게 훼라민Q 가격, 부작용, 그리고 효능을 알아봤는데요. 훼라민Q는 여성 갱년기 증상 치료제로, 호르몬제가 아닌 식물에서 추출한 생약 성분으로 만든 제품이어서 부작용 위험도 적답니다. 훼라민Q 가격은 약국마다 다를 수 있지만 120정 제품이 2만 7천 원에서 3만 원 정도랍니다. 설명서에 부작용과 관련한 내용이 있으므로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댓글 영역